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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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케팅 최적화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기업․브랜드 홍보용 홈페이지 제작에 있어서 ‘웹표준 코딩, 크로스 브라우징, 파비콘 적용, 플래시 최소화, 검색엔진 최적화, 방문자 접속 분석, 네이버 Works 연동, 나눔 폰트 적용, SNS 링크 버튼, 게시물 태그 기능’ 등 고객의 요청이 있을 경우에 한하여 유상으로 적용했던 기능들을 홈페이지 제작에 공통적으로 적용하는 기본 소스에 포함하는 기반 소스를 개발, 별도의 추가 비용없이 홈페이지가 기본 역할인 홍보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제작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저희 한섬디자인이 제창하였습니다특히 기업 홍보용 홈페이지를 W3C(World Wide Web Consortium)에서 권고하는 표준규약에 근거해 새로운 버전의 브라우저는 물론 해외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 가능하게 제작하는 웹 표준 방식의 코딩은 홈페이지 마케팅의 기본 요건임에도 불구하고 비싼 용역비로 인해 다수의 동종업계 기업들이 적용하지 않고 있는 실정이지만 저희 한섬디자인은 별도의 추가 비용없이 서비스 해드리고 있으며 게시된 서비스 이외에도 지속적으로 마케팅 최적화 서비스의 종류를 확대·적용하고 있습니다.
- 웹표준 홈페이지란 무엇인가요?
광고주한테만 제대로 보이고 방문자한테는 제대로 안 보이는 홈페이지! 과연 홍보효과가 있을까요? 웹표준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오늘날 마케팅 기법의 발달로 우리는 다양한 고객 분석법으로 예상고객의 연령, 성별, 계층 등을 예측할 수 있지만 예상고객이 사용하는 브라우저까지는 예측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브라우저가 인식하는 웹표준 코딩 기법은 당연히 적용해야 할 기법이지만 고급 기술로 용역비(인건비)가 비싸고 제작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이유를 들어 다수의 홈페이지 제작사들이 이를 적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대기업이 많이 위치한 서울에서는 웹표준 홈페이지 제작업체의 수가 비표준 홈페이지 제작업체보다 월등히 많지만 인천, 부천, 시흥, 안산, 김포 등에서는 사실상 저희 한섬디자인이 유일하게 웹표준 홈페이지 전문 제작사로 출발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웹표준이란 월드 와이드 웹(www)의 측면을 서술하고 정의하는 공식 표준이나 기술 규격을 총칭하는 것으로 추가비용을 지불하는 고객에게만 적용할 선택사항이 아니라 어느 홈페이지에나 적용해야할 필수사항입니다.
- 네이버 Works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1. 네이버 Works 공식 페이지(http://mail.naver.com/external/naverworks)로 접속합니다.
2. 내 도메인으로 이용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도메인 설정에 필요한 작업을 한섬디자인이 미리 했기 때문에 공란 입력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기만 하면됩니다. -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1. 네이버 애널리틱스 페이지(http://analytics.naver.com/service/index.html)로 이동합니다.
2. 우측 상단 바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제공된 소스 코드를 저희 한섬디자인 메일(help@1sum.co.kr)로 알려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 홈페이지 제작 비용 결제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홈페이지 구축 및 관리계약 성사시 총 구축대금의 50%, 검사 및 검수단계(구축완료 통보 후 48시간 이내)에서 40%를 결제해주시고 검수과정에서 오ㆍ탈자, 코딩오류가 없을 경우 나머지 10%를 오ㆍ탈자, 코딩오류가 있을 경우 수정작업 완료 후 나머지 10%를 결제해주시면 됩니다.
- 홈페이지 제작 예산이 많이 부족한데 저렴하게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없을까요?
사실 홈페이지에 기능과 많으면 많을수록 저희 한섬디자인은 더 많은 이윤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홈페이지에 다양한 기능을 삽입한다고 해서 홈페이지가 활성화 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불필요한 기능과 메뉴들을 소비자들로 하여금 홈페이지 이탈을 유도하여 홍보효과를 반감시킵니다.
홈페이지를 처음 운영하신다면 메뉴의 갯수를 축소하시고 비주얼 강화없이 패키지 구성대로만 의뢰하시면 저렴하게 홈페이지를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 서버 호스팅이 무엇인가요?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하고 온라인에서의 웹서비스를 위해서는 서버(하드웨어+소프트웨어)가 필요하며, 이와 관련하여 정전에 대비한 상시 파워뱅크 등 기타 부수적인 장비는 물론 이를 24시간 감시할 수 있는 인원이 필요합니다.
대기업 또는 IT 관렵업계 등 특수성이 있는 기업을 제외하고는 실질적으로 자체 서버 구축은 비용ㆍ인원 상의 문제로 불가능 하기 때문에 대형 호스팅사에서 계정을 부여받아 서버를 임대받는 형태로 서버를 이용하는 것을 호스팅이라고 하며 한섬디자인의 홈페이지 구축서비스를 이용하시려는 고객님께서는 본 서버 호스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다만 저희 한섬디자인에서는 고객님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대형 호스팅사와 계약하여 최적의 서버를 최소의 비용으로 호스팅 받아 이 호스팅 비용을 관리비에 포함하고 있습니다. - 도메인이란 무엇인가요?
인터넷상의 주소로 웹서버나 메일서버를 확인하기 위해 사용되는 영문자, 숫자 및 하이픈의 조합으로 표시되는 주소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com, co.kr 등과 같은 도메인은 특별한 제약없이 누구나 등록해서 사용이 가능하며 도메인의 경우 "소유"의 개념이 아닌 "점유"의 개념으로 사용료를 선불로 지급하고 사용하게 됩니다. - 홈페이지와 관련해 지식이 전혀 없는데 진행할 수 있을까요?
대다수의 고객님들이 홈페이지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상태에서 홈페이지 제작사를 찾게 됩니다.
저희 한섬디자인에서는 이러한 경우 사실상 직접 관리를 하지 않으시고도 충분한 홍보효과를 발휘하실 수 있는 형태로 컨설팅을 해드립니다. - 정말 좋은 홈페이지란 무엇일까요? (스티브 크룩의 유저빌리티 법칙)
홈페이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용성입니다.
아무리 디자인과 내용이 좋다고 해도 방문자가 활용할 수 없다면 홈페이지는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게 됩니다. 사용자에게 불편한 홈페이지는 광고주만 만족하는 빛 좋은 개살구가 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좋은 홈페이지는 광고주가 아닌 방문자 입장에서 기획되어야 합니다.
유저빌리티 컨설턴트인 스티브 크룩(Steve Krug)는 유저빌리티 법칙을 통해 ① 방문자가 어느 정보를 획득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아야 하며 ② 원하는 정보를 위해서는 3번 이하로 클릭할 수 있게, 또 ③ 페이지 분량을 축소해 스크롤이 없는 홈페이지를 만들 것을 강조했습니다. 이는 실제로 홈페이지를 운영하다보면 방문자의 체류시간을 증가시킬 수 있는 가장 기초적인 방법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비주얼이 화려하고 화면이 화려하게 움직이는 것이 좋지 않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방문자의 페이지 이탈율이 가장 높은 경우는 페이지 로딩속도가 느린 경우입니다.
오늘날 특히 대한민국의 인터넷 속도는 유저들이 0.1초의 체감속도를 2초라고 느낄 정도로 빠릅니다.
하지만 무리한 동영상, 플래시, 그래픽 파일을 로딩할 경우 페이지 로딩속도가 현저히 떨어져 방문자로부터 창 닫기나 뒤로 가기 버튼을 클릭하게 만듭니다. - 내용이 최소한 스크롤을 내려서 볼 정도까지는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길게 스크롤되는 페이지는 비전문가가 기획단계에서 가장 많이하는 실수로 한번에 너무 많은 내용은 주목성을 떨어뜨려 이해하는데 방해가 되므로 핵심적인 내용만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 방문자가 스크롤을 내려서 내용을 확인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며 스크롤 스탑퍼(Scroll Stopper, 페이지의 가장 아랫부분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방문자가 아랫부분으로 인식하거나 마우스의 스크롤휠로 끝까지 내려 중간내용을 보지 못하게 만드는 역할)가 생겨 정보전달력이 현저히 감소합니다. - 꼭 전달하고 싶은 내용이 있는데 팝업창을 여러개 띄우는 게 좋겠죠?
통계상 방문자의 페이지 이탈사유 1위는 바로 "팝업"입니다.
원하지도 않는 정보를 굳이 새창으로 원하는 정보를 가려가면서까지 강제로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팝업은 성인, 도박 사이트에서 많이 사용해 인식이 많이 좋지 않은 편입니다.
가급적 팝업창은 삽입하지 않는 것이 좋고 불가피하다면 레이어 팝업으로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